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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파치클럽(이하 “회사”)이 제공하는아파치클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아파치클럽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해당 계좌"란 FreeCap을 통해 접속한 증권사의 계좌를 말합니다.

4. "트레이더"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시그널 트레이딩"이란 "회원"이 선택한 "트레이더"의 매매신호를 통해 수동으로 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카피 트레이딩"이란 "회원"이 선택한 "트레이더"의 매매신호를 통해 자동으로 모방 거래가 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계정연결”이란 “회원번호” 대신 “회원”이 입력한 외부 계정(㈜아파치클럽)의 아이디를 “계정정보” 저장 값으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제휴 서비스”란 “회사”가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이 제휴된 플랫폼의 가입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르고, 이에도 정함이 없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한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나.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 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별도의 내부기준에 의거 이용자별 분류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등급을 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16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한 화면 이외의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제휴 서비스”를 통하여 “아파치클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파치클럽 서비스”의 이용기록이 “회원”의 “제휴 서비스” 상의 프로필, 닉네임 등과 함께 제 3자에게 노출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쪽지, 유선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정전, 화재, 건물 훼손,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거래 중인 "회원"의 주문이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될 경우, 동사실과 사유 및 대체주문 방법을 이용자에게 즉시 고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상적인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제 9조. 장애 시 서비스 이용 방법

 

1. 전산장애 등으로 인한 대체 주문 시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고 그 외의 방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가. "해당 계좌"의 증권사의 전화 주문방법

나. "해당 계좌"의 증권사의 HTS 주문방법

다. "해당 계좌"의 증권사의 영업점 방문방법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이 규정하는 바를 신의에 따라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타인의 정보도용

나.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차.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카.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은 사용자이름, 비밀번호, 계좌번호 등의 기밀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타인에게 누설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정기적으로 계좌잔고 또는 거래내역 등을 확인하여 비정상적인 거래의 발생유무를 점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관계 법령, 이용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어 회사의 승인이 있는 경우는 가능합니다.

 

제 12조. 이용자의 확인 보증

 

1. "회사"는 사용자가 입력한 아이디, 암호 등이 이용자가 등록한 것과 일치하는 경우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사용자를 이용자 본인으로 간주합니다.

2. 실전투자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권사의 회원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은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6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계정연결”에 이용된 외부계정은 다른 외부계정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회원”이 “계정연결”에 이용된 외부계정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실시간 매매주문 확인

 

1.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매매주문은 품목별로 해당 거래소(이하 거래소라고 함)가 정한 주문접수시간과 동일한 것으로 봅니다.

2. "서비스"의 주문접수시간은 거래소의 매매체결시스템에 접수된 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해당 증권사 및 거래소 사정에 따라 실시간 주문가능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에 해당 증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을 통한 주문에 의해 당해 매매거래가 성립된 때에는 회사는 그 사실의 통보를 해당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한 것으로 갈음할 수 있다. 주문의 정정 및 취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거래가 체결되기 전까지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 또는 해당 증권사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4. 거래소의 매매체결시스템 장애 또는 통신상의 장애, 해당 계좌의 증권사 매매 시스템의 장애, "서비스"의 장애, 주문의 효력 상실 등으로 인하여 주문의 미처리, 처리지연, 체결통보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용자는 주문 처리가 완결됐는지를 확인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 이용자는 해당 증권사의 영업점 방문 및 유선 또는 HTS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불공정 거래의 소지가 있거나 이용자의 조작착오에 의한 주문 등의 거래를 막기 위하여 해당 증권사 혹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기준에 따라 매매수량 및 금액, 증거금사용, 주문방법, 주문시간 등에 대하여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혹은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아래와 같이 각호의 1에 해당할 때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의 계좌가 해당 증권사에 의해 폐쇄된 경우

나. 이용자가 이용자의 아이디, 암호 등의 기밀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한 경우

다. 공중전기 통신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였을 때

라. 해킹 등 고의로 통신장애를 일으키는 행위를 하였을 때

마. "서비스"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를 고의로 행하는 경우

바. 이용계좌가 사고 신고로 등록된 경우

사. 기타 법적 지급제한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이 있다고 인정될 때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5조(서비스의 변경)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정보 관리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약관 을 위반한 경우

나.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3.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4.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19조. 책임제한

 

1.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투자에 대한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 및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9. “회사”는 “계정연결”에 사용된 외부 계정을 발급하는 업체가 제공, 관리하는 영역(발급, 인증, 사용, 외부 연결 정책, 제한 정책 등)으로 인한 “서비스” 사용제한, 장애, 중지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서비스 분쟁 관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상 분쟁에 대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소송의 필요가 생긴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의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제 21조. 기타사항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규 및 관련약관의 정하는 바에 따르고 이에도 정함이 없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5월 05일부터 적용된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파치클럽(이하 “회사”라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캐시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이용자가 입력한 최근의 전자우편주소 또는 문자메시지 등으로 발송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정되는 약관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로그인 후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⑥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로부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개별 이용약관, 회사의 정책,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료서비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각 서비스는 다음 내용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가. 정액제 : 일정 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요금에 해당 하는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나. 자동결제 : 이용자가 입력한 결제 수단 등의 결제 정보로 자동 요금 결제가 되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다. 건별 과금 상품 : 건별 과금상품으로 회사에서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컨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라. 부가 서비스 : 회사에서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아이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4. 구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5. 환불 : 회사에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카드를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상품 구매의 취소에 의하여 카드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 등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종류 및 내용

2. 유료서비스의 가격과 그 지급방법 및 시기

3. 유료서비스의 공급방법, 시기 및 제공기간

4.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의 기한·행사방법 및 효과에 관한 사항

5. 서비스계약이 계속 거래에 해당할 경우, 계약의 해지와 그 행사방법 및 효과에 관한 사항

6. 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급의 조건 및 절차

7. 전자매체로 공급이 가능한 서비스의 전송·설치 등과 관련하여 요구되는 기술적 사항

8. 이용자피해보상, 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이용자와 회사간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9. 거래에 관한 약관

10. 서비스의 가격 외에 이용자가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및 금액

11.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하는 즉시 이용자 아이디로 지급되며, 유료서비스 제공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신 다운로드와 PC 사양 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6조 캐시 이용 계약의 성립

 

캐시의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과 방법을 통해 캐시를 구매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7조 결제에 대한 승인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이용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관계 법령이 위반되거나 사회 안녕 질서 및 미풍양속, 회사의 관련 약관 등 회사의 업무 방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사용기간 등

 

 유료 서비스 사용기간은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5년 이내에 사용해야 하고,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유료서비스는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프리캡의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이보다 단기의 시효의 규정이 있는 때에는 그 규정에 의합니다.

 

제9조 요금 등의 납입방법

 

①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회원과 회사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유료서비스 요금 등은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일정 금액을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이용자가 선입금한 후 구매, 사용에 따라 차감하는 형식으로 요금을 청구, 납입 합니다.

③ 유료서비스 요금 등의 종류는 본 약관과 각 해당서비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장애로 인해 구매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이용약관의 손해배상 조항에 따릅니다.

 

제10조 미성년자의 결제

 

① 이용자가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기 전에, 민법 제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② 전항의 미성년자 결제에 대한 동의를 위해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팩스 인증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완료된 이후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결제 동의사실 및 그 내역에 대해 고지합니다. 법정대리인은 이러한 통지를 거부할 수 있으며, 아래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세내역에 대하여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이메일:apache@apacheclub.co.kr

전화: 1899-9825(월~금 24시간)

우편: 대구시 수성구 화랑로46.성원넥서스2층 ㈜아파치클럽

③ 동의서 유효기간에 대해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3개월, 6개월, 9개월, 1년, 3년, 5년의 유효기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이 선택한 동의유효기간 만료시점으로부터 30일 전에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통지하여 동의연장여부를 확인하며, 이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동의철회 요구 등이 없을 경우 동의유효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 연장됩니다.

 

 

제11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① 이용자는 선납한 요금 등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사용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전항의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이용계약 해지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2. 타인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서를 첨부하지 않고 이용신청을 한 경우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④ "회사"는 전항 단서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 후 1개월 이내에는 불승낙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보관중인 자료 및 제공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

 

① 이용자가 구매하는  유료서비스는 관련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이라 합니다)가 가능한 것과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되며,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시 고지됩니다.

② 이용자는 청약철회 등이 가능한 서비스에 대해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지 아니한 경우, 회사의 주소 등이 기재되지 아니한 서면을 교부 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으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청약철회 등을 서면으로 하는 경우, 그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원활하게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도록 계약 체결 시 사용한 방법에 추가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메일: apache@apacheclub.co.kr

전화: 1899-9825(월~금 24시간)

⑥ 서비스의 훼손에 대하여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지의 여부, 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서비스의 공급사실 및 그 시기 등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⑦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이용자는 공급받은 서비스를 반환하여야 하는바, 서비스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제14조 제2항에 의한 청약철회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부담하며, 제14조 제3항에 의한 청약철회 등의 경우 회사가 부담합니다.

⑧회사는 서비스를 반환 받은 날부터(별도의 서비스 반환 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환급을 지연한 지연기간에 대하여 연 24%의 비율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으며, 회사는 반환된 서비스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서비스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서비스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⑩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계약 해지·해제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캐시 및 유료서비스 관련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회사와 합의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법률에서 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공급하지 않거나 불완전한 서비스를 공급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가 당해 서비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서비스를 공급할 것을 최고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최고를 하지 않고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일정한 시일 또는 기간 내에 서비스를 공급하여야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계약에서 회사가 그 시기에 서비스를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

2. 회사가 미리 서비스를 공급하지 않을 의사를 표시한 경우

3. 완전한 서비스의 공급이 불가능한 경우(서비스 구입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

4. 서비스계약이 계속거래에 해당하는 경우기타 법률에 규정되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5. 기타 법률에 규정되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제15조 회사의 계약 해지·해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자와 합의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법률에서 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가 채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서비스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등)에 당해 서비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해서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채무의 이행을 최고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최고 없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자가 채무이행을 거절한 경우

2. 기타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제16조 계약 해제·해제의 효과

 

①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계약을 해제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게 서비스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그 사용에 따라 얻은 이익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그 대금에 이자를 더하여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 또는 이용자는 해제권의 행사와 별도로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손해배상책임을 면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계약을 해지한 경우에 당해 서비스계약은 해지한 시점 이후부터 효력을 잃으며, 회사 또는 이용자는 해지권의 행사와 별도로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손해배상책임을 면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계속 거래에 해당하는 서비스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는 손해배상액(위약금)은 다음 각호에 의하여 산정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현저하게 초과하는 위약금을 청구하거나 가입비 그 밖의 명칭여하를 불문하고 실제 공급된 서비스의 대가를 초과하여 수령한 대금의 반환을 부당하게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서비스계약이 해지된 경우 이용자는 반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회사에게 반환할 수 있으며, 회사는 반환 받은 서비스의 가치에 상당하는 금액을 계약의 해지에 따라 지급하여야 할 환급금에 더하거나 청구할 수 있는 위약금에서 감액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계약이 해지된 때에 이용자로부터 받은 서비스의 대금(서비스가 반환된 경우 환급하여야 할 금액을 포함)이 이미 공급한 서비스의 대금에 위약금을 더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그 차액을 이용자에게 환급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차액의 환급을 지연한 경우에 지연기간에 대한 지연배상금을 더하여 환급하여야 합니다.

5. 계약의 해지 또는 대금의 환급에 관하여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지의 여부,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서비스의 공급 사실 및 그 시기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양도금지

 

이용자의 약관 상의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환불

 

① 회원이 자신의 ID를 통해 결제한 유료 서비스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3영업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환불 받으려고 하는 ID에 남은잔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 혹은 회사의 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③ 유료 서비스의 경우 이미 사용한 부분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④ 스트리밍 방식의 콘텐츠의 경우 아래 방식에 따라 결정된 금액만큼 환급하도록 합니다.

"환급금액 = 전체 이용대금 - (전체 이용대금 / 계약기간 X 이용일수)"

⑤ 회사가 운영하는 리더트레이더 유료결제 서비스를 회원이 해지하는 경우, 아래의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다만, 회사가 리더트레이더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장애로 인하여 회원이 리더트레이더 유료결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한 경우, 리더트레이더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하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를 면제합니다.

1. 중도해지: 결제금액-(결제금액×달성률)-환불수수료

2. 만기해지: 결제금액-( 결제금액×달성률)-환불수수료

-중도해지: 서비스 이용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환불하는 경우

-만기해지: 서비스 이용기간이 종료되었으나, 리더트레이더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달성율: (달성금액/목표금액)×100

-환불수수료: 중도해지 시 결제금액의10%, 만기해지 시 결제금액의 6%

⑦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 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과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19조 요금 등의 반환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가 요금 등을 미납하고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충당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약관 제15조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경우 이와 관련하여 선입금한 요금 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④ 본 약관 13조 따른 해지의 경우 이용안내 등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선입금한 요금 중 잔여액을 이용자에 반환합니다.

⑤ 본 약관 제 14조에 따른 유료서비스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의 경우 이용안내 등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된 금액에 대한 취소를 기본으로 하며, 취소가 어려운 경우는 반환 처리를 합니다.

⑥ 제1항, 제4항과 제5항의 반환은 반환의무가 있음이 확정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는 것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반환의무가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결제 수수료 등 입금에 따라 발생한 비용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⑦ 제10조 제1항에 따라 선입금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하기로 합니다.

⑧ 이용약관 제 13조제8항 및 제22조에 따른 삭제 등의 경우 이와 관련된 요금 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① 회사의 자체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서비스가 손상 또는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이용자는 캐시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한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단,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음)

2. 사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③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한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 중지·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④ 제2항 및 제3항을 적용함에 있어서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한다.

 

제21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해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단 이용자의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8년05월 05일부터 시행됩니다

 

주식회사 아파치클럽('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님이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기타                

12. 고지의 의무         

시행일자 : 2018.05.05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 상태에 따라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①아파치TV 연동         

아파치TV회원번호, 아파치TV 아이디, 아파치TV 닉네임, 아파치TV 프로필 사진, 실명인증일자          

나. 아래 기재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①소셜트레이딩 서비스           

모의투자 계좌번호, 증권사 계좌번호, 아파치클럽을 통한 매매내역, 카피/카피잉/시그널 내역, 아파치클럽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Address, 쿠키, 증권사 구분          

②고객지원 서비스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④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이름, 주소, 우편번호,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아파치클럽 서비스페이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메일, 이벤트 응보, 배송요청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19세미만 미성년자 결제 진행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신용평가정보㈜      회원 가입 시 본인확인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별도 저장하지 않음

가입한 이동통신사               

페이레터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KT폰빌,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도서상품권, OK캐쉬백, BC탑 포인트 결제 대행   결제일을 포함하여 5년간 보유

케익팩토리      닉네임, 연락처, 주소 이벤트 상품 제작 및 배송 대행      당첨 확인 및 배송 관련 고객상담을 위해 배송 완료 후 한달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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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서비스는 외부 콘텐츠 제공사(CP)에서 결제 및 환불 등에 대한 고객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이유로 명시한 보존 기간 동안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단서 근거하여 보존합니다 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 제3항을 준수하기 위하여 기존의 저장공간과 구분된 별도의 안전한 저장공간에 저장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존 이유 : 회원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 서비스 이용에 혼란 및 부정사용(부정가입 등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방지             

보존 항목 : 아이디, 본인확인 값(CI, DI)         

보존 기간 : 6개월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이유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 동안 보존하며 보존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 및 법령에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장동준 대표이사           

연락처: 1688-702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경찰청 (http://www.police.go.kr)               

-불법청소년유해정보신고 (http://www.singo.or.kr 국번없이 1377)          

                

11. 기타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볍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이 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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